서울시어르신취업지원센터

서울시 어르신의 활기찬 미래를 만들어갑니다

교육

시니어직업능력학교

HOME 교육 교육과정 직업능력학교

시니어직업능력학교란?

시니어직업능력학교는 취업시장에서 고령자가 다수 채용되는 적합 직종 중심으로 하여 그에 맞는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합니다.
교육을 통해 구직자는 제2의 직업으로 적성에 맞는지 탐색할 수 있으며, 직무에 대한 이해를 높혀 “준비된 구직자”로서 새로운 취업환경에 적응하여 성공적인 재취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취업준비교육

취업을 위한 기초교육으로서 구직자에게 고령자 재취업시장에 대한 현황과 시니어인턴십제도 소개, 이력서 작성 및 면접성공법, 기초노무교육 등 최신 취업정보 및 기초 소양교육과정으로 운영되는 교육과정입니다.

취업준비교육

취업을 위한 다양한 기초교육으로 구성된 교육과정입니다.

취업설계교육

은퇴 이후 자신의 환경과 나를 이해하여 삶의 이정표를 다시 세우고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취업설계교육

고령자 취업시장의 이해를 바탕으로 자신의 재능탐색을 진행하여 적합한 직종을 선택하고 재취업기술을 습득하여 적극적인 구직활동을 진행할 수 있도록 취업계획수립을 지원하는 교육과정입니다.

직업훈련

실제 고령자 취업이 유리한 직업을 중심으로 실무적인 능력을 함양하여 취업 후 업무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자 직무역량을 높이는 훈련을 합니다.

배달원훈련

배달원 직종의 소개, 택배 접수 및 배달 순서의 이해, 지하철 이용법, 스마트폰으로 길찾기, 현장실습으로 구성된 훈련과정입니다.

주차원훈련

주차 시스템의 이해, 주차안전관리 방법, 고객응대법, 현장실습으로 구성된 훈련과정입니다.

건물청소원훈련

건물청소원 업무의 이해, 청소 약품과 도구 사용법, 청소기계 활용법, 실습으로 구성된 훈련과정입니다.

편의점판매관리원훈련

POS사용법, 서비스상품 관리법, 상품검수 및 진열 방법, 현장실습, 선배와의 대화, 취업캔버스로 구성된 훈련과정입니다.

주유원훈련

재취업의 자세, 주유소 구조와 시설의 이해, 주유원 직무 노하우와 주의사항, 현장실습 으로 구성된 훈련과정입니다.

가사관리사훈련

가사관리의 이해, 가사관리의 기본원칙, 고객과의 의사소통, 상황대처 및 현장사례, 이해관계자의 이해, 모의실습 으로 구성된 훈련과정입니다.

반려동물돌보미훈련

반려동물돌보미의 이해, 반려견의 사회성, 반려견의 놀이, 반려견의 산책, 유의사항, 모의실습 으로 구성된 훈련과정입니다.

신규적합직업훈련

고령자 채용 가능성이 있는 직업과 기업을 발굴하여 해당 직업에 필요한 직무교육을 실시하고, 수료 후 해당 기업으로 취업 가능성을 높이는 훈련입니다.

신규적합직업훈련

신규적합직업을 발굴하여 적절한 훈련을 기획하여 진행하고, 수료 후 취업까지 연계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훈련과정입니다.